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자동차(내차) 시세 조회 방법 정리

by 노란너구리 2021. 6. 20.
반응형

자동차(내차) 시세 조회하는 방법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동차는 구매를 하고 나면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가치가 떨어집니다. 감가상각 이라고도 하는데요. 그러므로 시시각각 자동차 시세의 변화가 많습니다.

 

자동차 시세를 여러 방법으로 조회를 해 보시고 내 차를 팔거나 혹은 새로 중고차나 새로운 차를 구입하시기 위해서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특히 본인 소유의 차량이 있으시다면 차량번호 및 차량 모델로 조회가 가능합니다.

 


1. K Car (케이카)

 

케이카는 많은 분들이 이용하시는 중고차 거래 사이트입니다. 케이카의 장점은 회사 이름을 걸고 판매하기 때문에 허위매물로 장난을 치거나 눈속임하는 사기를 당할 일이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자동차 시세 조회를 하는 이유가 정확한 시세를 바탕으로 판매를 하시는 것을 원하시기 때문에 좋겠습니다.

 

또한 구매 이후 문제가 생긴다면 사후관리를 받을 곳이 존재하기 때문에 유리하며 차량의 이력 확인 또한 편한 편입니다.

 

 

 

 

 

 

2. 보배드림

 

보배드림은 자동치 관련 인터넷 커뮤니티로 더 잘 알려진 곳 이기도 합니다. 차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모르는 분들이 없을 정도입니다. 커뮤니티 기능뿐만 아니라 중고차 인터넷 쇼핑몰을 크게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종의 중고차 매물이나 현재 판매되고 있는 시세를 눈으로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상담도 용이합니다. 또 자동차 시세뿐 아니르 다양한 정보를 커뮤니티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3. 헤이딜러

 

헤이딜러는 최근 많은 광고를 하면서 보신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어필하는 것이 바로 어렵게 본인의 자동차 시세를 조회하지 말고 어플에 차번호와 차주의 이름만 입력하면 바로 정보를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편하다는 의견도 많고 불편하다 위험하다 라는 의견도 갈리는 것 같습니다.

 

쉽고 빠르게 내차 시세를 조회하기에는 나쁘지 않은 방법으로 보입니다.

 

 

 

 

 

4. KB차차차

 

KB캐피탈에서 운영하는 중고차 온라인 쇼핑몰이 바로 KB차차차입니다. KB차차차 역시 중고차 등록 매물의 상당수 이상이 소유주와 직접 거래하는 실차주 등록 매물로 운영이 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아무래도 대기업에서 운영을 하기 때문에 사칭 허위 속임수 매물을 꺼려하고 깨끗한 거래를 추구하는 모습입니다. 상대적으로 KB차차차는 가격 네고가 어느 정도 가능 한 편 이기도 합니다. 

 

 

 

 

 

 

5. 카페 및 인터넷 커뮤니티

네이버 다음 카페나 각종 인터넷 커뮤니티를 조금만 찾아보면 정말 많은 정보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관련해서는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 매우 많아서 모델이나 기종에 따라서 카페도 정말 많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내차를 팔기 전에 시세가 궁금하다면 내 기종에 맞는 카페에 가입을 해서 사람들에게 물어보고 정보 조언을 받는 다면 더 많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마무리하며...

 

자동차는 집 다음으로 예산 비중이 큰 자산이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대충대충 팔거나 사려고 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차를 팔거나 사실 때에는 더 꼼꼼히 다양한 곳에서 시세조회를 해보시고 가격을 확인해보신 뒤에 거래를 하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내차팔기 중고차 어플 총정리

 

내차팔기 중고차 어플 총정리

내차팔기 중고차 어플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컴퓨터는 전혀 못하시는 분들도 휴대폰이나 어플 사용은 매우 익숙한데요. 내차를 팔 경우 중고차 어플을 사용하면 밖에서 이

stayzerg.tistory.com

 

 

우선주 보통주 차이 장단점

 

우선주 보통주 차이 장단점

우선주 보통주 차이 장단점 주식을 처음 이제 입문 하시거나 초보자분들의 경우에 주식을 하다보면 이게뭐지? 라는 생각이 드는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보통주와 우선주에 대한 것 인데요. 예를

stayzerg.tistory.com

 

IRP 계좌란

 

IRP 계좌란

IRP 계좌란 무엇일까요? IRP 계좌의 뜻과 더불어 계좌개설, 소득공제 단점 장점 등 IRP 계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경기가 정말 많이 안좋죠. 젊은 분들은 일자리 구하기가 어렵고,

stayzer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