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정보

남진 나이 젊은시절 리즈 해병대 부인

by 노란너구리 2020. 9. 13.
반응형

남진 나이 젊은시절 리즈 해병대 부인 정보 프로필



트로트 가수 남진의 나이 젊은시절 리즈시절 그리고 해병대 월남전 파병 부인 등 우리나라의 원로 가수 이자 오빠부대 하면 떠올랐던 트로트가수 남진의 각정 정보와 프로필등을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사의 한 획을 그은 수준이 아닌 역사 그 자체인 분으로 생각이 됩니다. 60년도 그리고 70년도에 가장 큰 인기 몰이를 한 슈퍼스타중 한명입니다. 라이벌로는 나훈아 씨가 있었으며 양대산맥처럼 군림했었던 분들입니다.



가수 남진씨의 본명은 우선 남씨가 아니라 김남진 이라는 이름입니다. 성이 남씨이고 이름이 외자로 진씨로 알고 있으신 분들도 있으나 김남진이 본명으로 이름을 활동명으로 사용 하고있습니다. 나이는 1945년생으로 올해 나이 76세입니다.

아직까지도 현역으로 활동을 하는 만큼 대단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전라남도 목포시 창평동 출생입니다.


키는 174정도이며 부친은 김문옥씨인데요. 남진씨의 아버지 김문옥씨는 제 5대 국회의원을 지냈으며, 호남매일신문사 사장으로 일했다고 합니다. 



현재 가수 남진씨는 슬하에 1남 3녀 총 4명의 자제를 두고있습니다. 목포고등학교 졸업 이후에 한양대학교에서 연극영화학 학사를 취득 한 학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데뷔는 1965년도에 서울 플레이보이로 데뷔합니다. 한국의 엘비스 프레슬리 라는 애칭도 있는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남자답고 선이 굵은 저음의 톤으로 노래를 주로 했씁니다. 로큰롤도 소화 하였으며, 트로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음악의 장르를 많이 했습니다. 연극영화가 출신이여서 그런지 전성기 시절에는 영화에도 다수 출연을 하였습니다. 



가수 남진씨는 국회의원 출신의 아버지 밑에서 늦둥이 장남으로 태어나서 유복하고 부유한 환경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그러던 차에 어린시절 부터 음악에 푹 빠져서 다양한 팝송을 즐겨 부르게 되었는데요. 이러한 음악에 빠진것이 추후 그가 가수가 되는데 일조한게 아닐까 합니다.


그러다가 결국 트로트로 이름을 알리며 데뷔 하면서 MBC에서 신인가수상을 수상을 하였구요 영화배우로도 활동 하면서 당대 최고의 스타가 되게 됩니다. 시대마다 그 시대를 대표하는 슈퍼스타가 있는데  당대 최고의 스타중 한명으로 남진을 뽑는 사람들이 많았을 것입니다.



가슴아프게, 그대여 변치 마오, 님과 함께 등 엄청난 대표곡들이 히트를 하게됩니다. 그렇게 최고의 인기를 누리던 중에 잘 아는것 처럼 남진은 1969년도에 해병대로 입대를 하게되는데요. 그러다가 당시 베트남전에도 파병을 가게 됩니다. 유명한 이야기이죠. 최고의 스타가 전쟁에 참여하게된것입니다. 원래 1년간 파병을 가기로 하였으나, 당시 우리나라 동료 대한남아들이 죽는 것을 보면서 2년간 파병생황을 했다고 무릎팍 도사 에서 밝혔습니다.  당시 베트남에서 몇번의 죽을 뻔한 위기를 넘기기도 했다고 하는데요.  영화 국제시장에서 동방신기의 유노운호가 남진의 역할을 맡아서 열연도 하였습니다.


그러나 남진씨가 실제 월남전에 파병된 이유는 해병대 입대후에 군무를 이탈을 하고 평소처럼 집에서 지내고 연예활동을 이어나가서 군복무 비리 위반을 저지르다가 군 수사당국에 알려져서 벌로 베트남에 보내졌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기사가 당시에 났었는데요. 마치 오늘날의 연예병사 처럼 당시에도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었던 부분입니다. 이부분에 대해서는 의견이 갈릴 수도 있을듯 하여 따로 궁금하신 분들은 상세 내용을 서치해 보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군 제대 이후에도 왕성하게 활동을 하는데요. 라이벌 나훈아씨와 많이 비교가 되고 언급도 되면서 같이 활약을 하게됩니다. 추후 가수 윤복희씨와 결혼으로 화제가 되었으나 법적 이혼을 하게됩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무수히 많은 히트곡과 활동을 하고 현재까지 일흔이 넘은 나이인데요 불구하고 현역으로 가수 활동이나 티비 방송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베트남 전쟁 파병당시의 해병대 복무중이였던 가수 남진씨의 사진도 보이며, 과거 휴먼다큐에서 나왔던 가족분들의 사진도 보입니다.




이상 우리나라 가요, 트로트계의 살아 있는 역사이자 산증인인 가수 남진씨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무리해보겠습니다. 현재 트로트가 굉장히 이슈를 모으고 잘 나가고 있는데, 계속 해서 많은 활동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