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랜선 뜻 (랜선 여행,집들이,이모) 정리

by 노란너구리 2020. 12. 17.
반응형

랜선 뜻 (랜선 여행, 집들이, 이모) 정리

랜선 뜻에 대해서 알아보고 랜선과 함께 자주 붙는 말들인 랜선여행, 랜선집들이, 랜선이모, 랜선콘서트 등 다양한 표현에 대한 뜻도 아주 쉽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요새 아주 많이 쓰이는 말 이라서 남녀노소 안들어 보신 분들이 없을 듯 한데요. 그럼 시작해 보겠습니다.


랜선의 뜻은?

랜선은 영어 Lan(랜)과 선을 뜻하는 Cable(케이블)이 결합하여 만든 신조어 입니다. LAN이란 Local Area Network)의 약자로 근거리 통신망을 뜻하는데요. 학교, 회사, 건물 등 특정한 지역에서 여러 컴퓨터들을 연결 하여서 데이터를 주고 받게 하는 네트워크 입니다. 즉 쉽게 말하자면 인터넷을 위해 우리 컴퓨터에 꼽는 랜 케이블을 말하고 랜선이라고 부릅니다. 

이런 표현은 딱딱하고 복잡하고 어렵기 때문에 쉽게 근거리 통신망을 뜻하는 랜과 선을 뜻하는 케이블이 합쳐져서 물리적인 공간이 아닌 인터넷세계 인터넷에서의 만남 이라고 쉽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그럼 이제 이러한 랜선과 합쳐진 다양한 신조어 들도 알아보겠습니다. 즉 랜선이란 온라인으로 이해하시면 아주 쉽습니다.


랜선과 관련된 신조어들은?

랜선 여행은 말 그대로 온라인으로 여행을 떠나는 것입니다. 요새와 같이 코로나가 심한 시점에 여행에 대한 그리움과 갈망이 매우 클 텐데요. 여행 프로를 집에서 보거나, 다른 나라의 문화 축제를 보거나 유튜브 블로그 sns를 통해서 여행을 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랜선이라는 단어를 온라인으로 이해 하시면 아주 쉬우실 것 입니다.


이 외에도 요새 워낙 스마트폰의 보급이 좋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 부터 나이드신 할머니 할아버지들 까지 온라인 세상으로 많은 것들을 접합니다. 본인이 이사를 간다거나 새집을 가서 집들이를 하는 영상을 찍어서 보여주고 다른 지인들과 공유를 하는 랜선 집들이도 아주 유행이구요. 아주 귀여운 아기들이나 반려견들 예를들자면 강아지 고양이를 실제로는 만나지 못하지만 랜선으로 즉 온라인 상으로 아껴주고 이뻐해 주는 사람들을 랜선 삼촌 랜선 이모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생각보다 어려운 뜻이 아니죠?

실제의 연애가 아닌 랜선으로 연애를 하기도 하구요. 요새 어린 친구들은 sns로 소통을 하며 연애를 시작 한다고도 합니다.그게 다양한 어플들이 워낙 우리 곁에 있는 상태이고 24시간 그리고 언제라도 연결이 온라인으로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어서 입니다. 더군다나 지금은 코로나로 인해 이러한 온라인의 세계 즉 온택트로 연결되는 것이 하루하루 더 빠르게 가속화 되면서 우리삶에 침투 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신조어들을 최소한 어떤 뜻인지를 아시는 것이 중요하며, 요새 세상은 어떤식으로 변하는지 어떠한 움직임과 트렌드를 가지고 있는지 항상 체크해보고 염두에 두는 자세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은 랜선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마무리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각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팬데믹 뜻  (0) 2021.01.04
부캐 본캐 뜻  (0) 2020.12.27
구형 실형 뜻  (0) 2020.12.10
음성 양성 뜻  (0) 2020.11.25
택시 할증시간 요금 총정리  (0) 2020.1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