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김연경 나이 키 연봉 배구선수 프로필

by 노란너구리 2021. 7. 24.
반응형

김연경 선수의 나이 키 연봉 프로필 별명 평가 성적기록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배구선수이자 배구여제의 김연경 선수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엄청난 실력과 좋은 인성 그리고 뛰어난 예능감으로 방송 예능이나 광고까지도 휩쓸고 있는 올림픽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 김연경 선수에 대한 정보 시작하겠습니다.

 

 

 

김연경 선수 나이, 키, 프로필

 

배구선수 김연경선수의 나이는 1988년생으로 올해 나이 34살입니다. 경기도 안산시에서 출생하여서 수원한일전산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였습니다. 고등학교 당시에도 배구 소녀로 티비에 나온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김연경 선수의 키는 192cm로 배구선수 답게 장신의 키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여자 배구 국가대표팀을 이끌고 있으며 최근까지 인천 흥국생명 핑크스파이더스에서 뛰다가 다시 상하이 브라이트 유베스트에서 뛰는 것으로 이적하였습니다.

 

 

 

 

 

김연경 선수의 평가와 각종 기록

 

김연경 선수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최고의 배구 선수 중 한 명입니다. 포지션은 아웃사이드 스파이커인데요. 국제 배구연맹은 한국 배구의 심장이자 영혼이라고 평가하였습니다. 또 많은 감독들은 한국 여자배구 사상 최고의 공격수다, 앞으로 10년은 김연경이 우리나라 배구를 이끌어 나갈 것이다.라고 평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도 굉장히 좋은 선수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선수입니다. 김연경의 그외에 평가나 기록은 너무 많아서 다 기재하기도 힘든 정도입니다. 각종 대회 우승을 휩쓸고 MVP, 득점왕, 공격상 등 많은 상을 받았으며 동양인으로서는 이례적으로 유럽이라는 큰 무대에서 엄청난 성공을 받으면서 자타공인 전 세계적인 선수로 발돋움 하게 됩니다.

 

 

 

 

 

 

 

 

김연경 선수의 연봉 변천사

 

김연경 선수의 연봉은 최고의 자리에 위치 하고 있는 만큼 액수도 대단합니다. 먼저 2005~06 시즌에서 천안 흥국생명에 입단하고 나서 1년 차 연봉은 5천만원 수준이었습니다.

 

그 이후 엄청난 활약을 보여주면서 팀을 우승으로 이끌고 MVP를 휩쓸면서 0708 시즌 연봉은 9400만원으로 상승하게 됩니다. 바로 다음 시즌에는 1억 2천만원 까지 올랐습니다.

 

그리고 세계무대로 눈을 돌리면서 유럽으로 가서 6억 2천만원에 페네르바흐체와 계약을 하게 됩니다. 그 외에 다양한 파격적인 옵션들이 있었습니다.

 

해외에 가서도 엄청난 활약을 하고 15억원에 2년 계약을 하게 됩니다. 그리고 정확히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터키에서도 이 보다 더 상회하는 연봉을 받았으며 다시 국내에 돌아올 때는 이전 연봉에서 80% 가까이 줄은 3억 5천만원으로 흥국생명으로 복귀를 하였습니다. 김연경 선수가 말하길 후배를 위해 내린 결정이었다고 했습니다.

 

 

 

 

 

김연경 선수의 기부와 장학금 후원

 

김연경 선수는 배구 꿈나무들 중에서 가정 형편이 어려운 친구들에게 장학금 지원을 무려 2009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국내 남녀 배구 선수를 통틀어 최초라고 합니다.

 

또 많은 기부를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실력적인 면에서도 최고이며 인성적인 부분도 칭찬을 많이 받는 부분이 바로 이러한 면 때문입니다.

 

 

 

 

 

김연경 선수의 다양한 일화들

 

 

김연경 선수는 3녀 중 막내였는데 원래 큰언니가 배구선수였다고 합니다. 친언니가 배구하는 것을 따라다니다가 본인도 배구를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작 큰언니는 배구를 그만뒀다고 합니다.

 

김연경 선수는 항상 조인성 배우를 이상형으로 뽑았습니다. 또 과거에는 박지성 선수를 매우 매력적인 남자로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해외에서 열리는 시상식에서 태극기를 어깨에 두르고 태극기를 터키리그 활동을 할 때에는 새겨서 경기를 할 정도로 애국심이 매우 강합니다. 또 별명으로는 식빵언니라는 별명이 있고 유튜브 채널명도 식빵언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은 우리나라 최고의 배구선수 중 한 명인 올림픽 여자 배구 대표팀의 핵이라고 볼 수 있는 여자 배구 대표팀의 주장 식빵언니라는 별칭을 가지고 있는 김연경 선수의 나이 키 연봉 프로필 등 다양한 내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활동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핸드폰 해킹 확인방법 알아봐요

 

핸드폰 해킹 확인방법 알아봐요

핸드폰 해킹당했을 때 확인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해킹당했을 때 어떠한 증상이 생겨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더 이상 핸드폰은 단순히 전화통화를 하는 기기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stayzerg.tistory.com

 

진종오 나이 키 사격 올림픽 연금 프로필

 

진종오 나이 키 사격 올림픽 연금 프로필

진종오 나이 키 사격 올림픽 메달 연금 프로필 생애 등 우리나라 사격선수이자 올림픽 메달리스트, 아시안게임 메달리스트인 레전드 진종오 선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

stayzerg.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