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실업급여 조건 신청

by 노란너구리 2020. 2. 12.
반응형

실업급여 조건 신청 계산 등 실업급여 대해사 알아보는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세상일이 모두다 내 마음대로 되지가 않는것 처럼 내가 아무리 열심히 일하고 헌신 하였다 하더라도,

갑자기 회사에서 정리해고 되거나 구조조정 당할수가 있고, 회사가 망하거나 문을 닫을수가 있기도 한데요. 실업급여라는 제도가 있어서 받을수 있으신 분들은 혜택을 받으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해당포스팅에 사용된 일부 이미지들은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및 공식 SNS채널에서 활용 하였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실업급여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고용노동부 고객상담센터 1350으로 아주 많이 올라오는 질문으로 알고있습니다.


퇴사일 기준 18개월동안 최소 180일 이상 고용보험에 가입되어있어야 할것.


퇴사일로부터 1년 경과 하지 않아야하며, 신청 가능일이 퇴사일 기준 1년 이내이어야 함.


퇴사사유가 비 자발적 인 사유 이거나 혹은 근로를 계속 하기 어렵다고 인정되야 함


본인이 재취업할 의사가 있으며 적극적인 취직활동을 해야하며, 지정기간동안 최소 두번의 구직활동을해야함


이렇게 모두 해당되어야지만 대상자가 되는데요.





세상은 정말 많은 직종의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사정도 모두 다르고 상황도 모두 다르다고 생각 합니다. 

따라서 본인 상황에 대해서 해당되는것들은 무엇인지 안되는 것은 무엇인지 면밀하게 체크해보고, 모르는 부분은 직접 방문하거나 유선으로 문의해보시는게 현명 할거같습니다.





여기서 나오는 구직급여는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가 실직을 하였을 경우에 재취업을 준비하려고 하는 기간에 지급이 되는 급여인데요.

말 그대로 직업을 구하기 위해 준비하는 기간에 받을수 있는 돈을 의미하겠으며, 매우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야근을 하고 힘들어도 퇴사하고 나면 막막하고 불안해서 다시 회사로 돌아가고 싶다는 분들 많을텐데요.

구직급여 수급을 하면서 미래를 준비하시는게 현명해 보입니다. 구직급여 수급요건으로는 상단 이미지를 참조해주시면 좋을거 같구요.

사실 매일 일하다가 몇일 쉬어야지 그게 행복한거지 아무것도 안하고 쉬면 오히려 더 답답하고 힘들죠. 뭐 돈이 아주 많거나 여유가 있는 분들이 아니라고 하면요.






그리고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정당한 이직 사유가 있을경우에 구직급여를 받을수 있다고 안내해주고 있는데요.

꼭 해당되시는 항목들이 있으신지 확인 해보시기 바랍니다.







실업급여에 대한 포스팅을 쓰다보니 과거 무한도전에서의 무한상사 편에서 정준하가 정리해고 당하고, 전전긍긍하다가 프라이 집을 차려서 대박이 나는 에피소드가 생각이 나는데요.

현실은 정말 더 힘들고 어렵다고 생각을 합니다. 요새 정말 경제가 어려운 세상에 실직을 하고 당장 먹고 살아야 하고 아이를 돌보고 가족을 부양 해야 하는데 돈이 없다면

얼마나 막막할까 싶은데요.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을수 있는 것들을 보시고 조금이라도 더 복지를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이렇게 고용노동부에서 쪽에서 다양한 카드뉴스와 이미지들로 안내해주고 있으니 해당되시는 것들이 있는지 참조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요새 그리고 취업난에 정말 일자리를 구하는것도 어려운데, 힘들게 취업을 했더니 적성에도 안맞고 매일 야근에 직장분들과의 트러블이나 적응의 문제 그리고 비전이 보이지 않아서

방황하시고 다시 재취업을 노리시는 분들도 정말 많은거같더라구요.

제 주변만 보더라도 그러신 분들이 많고 아예 공무원 준비를 몇년 하시다가 되면 좋으나 그냥 포기해 버리시는 분들도 계시고 정말 많은데, 힘을 내서 의욕을 가지고 재취업을 준비해보시는건 

어떠실지 조심스럽게 힘을 드리고 싶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

'각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액연봉상위 10개직업  (0) 2020.02.22
군대 편한보직보다 선후임이 중요한이유  (0) 2020.02.16
퇴직연금급여제도계산  (0) 2020.02.08
부부동시육아휴직  (0) 2020.01.30
배우자출산휴가급여  (0) 2020.01.2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