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

시드머니 란? 뜻

by 노란너구리 2021. 1. 21.
반응형


시드머니 란? 뜻


시드머니 란 무엇인지 뜻을 알아보고 시드머니를 통한 재테크와 투자는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려서 부터 재테크와 투자 공부를 하고 돈을 잘 저축 하는 것이 왜 좋은지 다양한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시대 이후 부의 양극화가 더 가속화 되고 있다는 이야기 들어보셨나요? 흔히 K자 곡선이라고 해서 잘 사는 상류층은 더 많은 자산이 증식되고, 그렇기 못한 하류층은 사는게 더 힘들어 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차곡 차곡 시드머니를 모아서 부동산, 주식을 비롯한 자산이나 나 자산의 지식이나 기술 몸값을 올리기 위해 투자를 해야 할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렇다면 시드머니란 무엇일까요?





시드머니의 뜻


시드머니는 영어 단어가 합쳐진 말 입니다. 씨앗을 뜻하는 Seed와 돈을 뜻하는 Money 머니가 합쳐진 말 입니다. 즉 씨앗 돈이라는 뜻 인데요. 우리가 나무나 식물을 심을 때 아무리 큰 식물일지라도 아주 조그만한 씨앗 부터 심는 것이 시작입니다. 재테크와 투자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시드머니를 발판삼아 각종 자산에 투자하고 추후 수익률을 올리고 결실을 맺는다는 의미입니다.


우리말로는 종잣돈이라는 말이 시드머니의 대체 단어입니다. 어르신 분들이 항상 아끼고 아껴서 월급을 받기 시작하면 잘 모으고 굴려서 종잣돈을 빨리 만들어서 투자해라 라는 말을 하셨습니다. 어르신 말씀이 틀린 말이 없다는 것이 생각 납니다.





시드머니를 어떻게 모을수 있을까?



투자는 중요합니다. 일반 사람들이 돈을 방법은 크게 3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1. 노동소득 (급여)


2. 사업소득 (사업)


3. 자본소득 (배당. 부동산 수익 )


시드머니를 모으시는 분들의 경우 현재 아파트가 몇채가 있고, 빌딩이 있는 쉽게말해 자본소득이 엄청 많으신 분들은 아닐 것입니다. 대부분 회사에서 열심히 일을 하시고 월급을 받으시거나 사업소득 즉 자영업을 하시거나 사업체를 운영 하시는 분들이 대다수 일 것입니다.


어떤 형태로 돈을 버시던지 간에 쓸데없는 과소비를 줄이셔야 합니다. 우리가 구매하는 대부분의 것들 그리고 우리가 흔히 접하는 많은 것들이 대기업의 각종 현혹 마케팅을 통해 지갑을 열게 만들어서 사게 되는게 많습니다. 나에게 필요하지도 않은데, 남들이 사니까, 저게 없으면 내가 초라해 보이니까 등의 이유로 지출을 많이 합니다.






따라서 첫째로는 과소비를 줄이고 그 비용을 차곡 차곡 모아서 투자를 해야합니다. 투자를 하라는 이야기가 무조건 주식투자를 해라 혹은 부동산 투자를 해라 이런 이야기는 아닙니다. 물론 주식과 부동산은 반드시 공부해야 하고 해야 하는 투자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그럼 투자를 어떻게 해야할까요?





시드머니를 어떻게 투자할 것 인가?



주식을 하다보면 계란을 한 바구니에 담지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한곳에 모든것을 집중하지 말고 분산 투자해라 라는 것이 기본입니다. 


투자도 마찬가지라고 생각 합니다. 일단 첫번째로 부자가 되려면, 벌어 들이는 돈을 늘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사업체를 운영 하는 자영업자라면 사업 매출을 더 늘려야할 다양한 방법을 세워야합니다. 그 과정을 위해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정보를 익히거나 하는 것에 투자해야합니다. 근로자도 마찬가지죠. 내 몸값을 올리고 더 많은 연봉을 받기 위해 관련 직종에 공부하며 투자해야합니다. 이러한 것들도 모두 투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기업에 다니는 사람을 부러워 하지만 그들은 정말 치열한 경쟁을 하고, 자기 자신의 지식과 기술 몸값을 올리기 위해 뒤쳐지지 않게 투자합니다. 첫번째로 저는 이러한 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 합니다.


미래를 위해서 말이죠.





그리고 이렇게 꾸준히 자기자신에 대해서 투자를 하면서 동시에 주식이나 부동산에도 투자를 해야한다고 생각 합니다.


주식과 부동산은 정말 대표적인 재테크 투자중 하나인데요. 먼저 주식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시드머니로 주식투자



주식은 부동산 대비해서 적은 금액으로 투자를 할 수 있습니다. 주식은 몇천 ~ 몇억은 있어야 아무리 전세를 끼고 대출을 받고 자산을 산다 한들 투자금액이 매우 큽니다.


그러나 주식은 몇만원 혹은 만원 미만으로도 다른 기업의 주식을 구매 할 수가있습니다. 따라서 더 쉬운 접근성이 특징입니다. 주식을 살때 오랫동안 함께할 기업을 사라는 이야기가 많습니다. 지금도 크고 우량하지만 미래에 10년 20년이 지나도 유망할 기업을 사라는 것인데요. 물론 이게 쉬운 이야기는 아닙니다.


그러나 미래에 전도유망한 분야나 산업등을 보고 그중에서 성장하고 있는, 우량한 기업들을 사고 자주 사고팔고 하는 것이 아니라 함께 간다는 마인드로 장기적으로 투자를 하는 것이 전문가들이 추천 하는 방법입니다.


혹은 미국시장같이 안정적이고 성장성이 짙은 시장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시드머니로 부동산 투자



시드머니를 통해 부동산 투자는 어떨까요? 우선 부동산은 돈이 어느정도 있어야 합니다. 예를들어 아파트를 구매한다고 하면 전세를 끼고 살려고 해도 최소 억단위 이상의 돈이 필요한데요. 상대적으로 많은 시드머니가 필요하기에 그만큼 시간도 오래걸리고, 다른 지역에 비해 내가 힘들게 산 지역의 부동산의 값이 오르지 않으면 박탈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경우 부동산 실패 신화는 정말 오래동안 지속되어 왔고 현재 진행형이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돈을 모으면 혹은 주식으로 돈을 불리면 부동산을 사자 라는 마인드가 있습니다. 부동산의 강세는 계속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만큼 많이 발품을 팔고 노력을 해야합니다.


부동산 경매라던지, 상가, 빌라 오피스텔 투자 등 다양한 방법이 존재합니다.





이상 시드머니에 대해서 다양한 이야기를 해보았습니다. 돈을 버는것도 중요하지만 시드머니를 통한 투자도 정말 중요한 시대이니 만큼 많은 공부를 통해 모두들 성공적인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01/18 - [각종정보] - 매수 매도 뜻 쉽게

2021/01/12 - [각종정보] - 코스피 코스닥 차이 쉽게

2021/01/04 - [각종정보] - 팬데믹 뜻



반응형

'각종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IRP 계좌란  (1) 2021.02.20
우선주 보통주 차이 장단점  (0) 2021.01.25
매수 매도 뜻 쉽게  (0) 2021.01.18
코스피 코스닥 차이 쉽게  (0) 2021.01.12
팬데믹 뜻  (0) 2021.01.04

댓글